메인컨텐츠왼쪽으로이동 메인컨텐츠오른쪽으로이동

NEPS소개

시스템 이용안내


회원가입안내

NEPS의 제도 및 이용절차, 관련법령 등 기본 콘텐츠 조회, 뉴스,공지사항,자료실 등의 이용 등은 누구나 자유롭게 조회 및 이용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만, 수출입 업무 처리를 위한 온라인업무처리시스템은 개인 및 기업의 정보를 토대로 운영되므로 별도 회원가입을 통해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원자력수출통제상담 서비스는 회원가입 또는 실명인증을 통하여 이용이 가능 합니다. 회원 가입을 하고자 하는 이용자께서는 우측 상단 '회원가입' 으로 이동하시면 간편하게 회원가입처리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안내

본 원자력수출입통제관리시스템 NEPS는 사용자의 기본회원가입을 통해 포탈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온라인 신청업무의 경우, 기업의 수출입 업무와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부분이므로, 중요도를 감안하여 기업의 법인공인인증서를 통해서 업무를 처리하셔야 합니다. 공인인증서는 6대 공인인증기관의 어느 것이든 호환이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 발급

공인인증서는 사용자의 신원확인을 위하여 공인인증기관에 필요한 서류를 작성하여 발급 가능합니다. 보다 상세한 발급방법 및 절차는 각 공인인증기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공인인증서 설치

1. 공인인증기관 웹사이트에 방문하여 신청합니다.

2. 공인인증기관으로 부여받은 참조번호와 인가번호를 입력한 후 기본사항을 추가입력합니다.

3. 공인인증서를 pc에 설치합니다.

신속 정확한 정보이용 환경 제공

각종 신청업무를 진행하시면서 진행상황에 따라 이메일, SMS(단문메시지) 등을 통해 실시간으로 처리상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으며, 이용자께서 직접 시스템에 로그인하시면 보다 상세한 업무진행상황 및 처리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